바나나 효능 이정도일줄 몰랐어요 (꿀팁)

 

나한테 바나나 효능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공기는 먼지도 없고 정말 상쾌한거 같아요. 아점으로 간단하게 먹는데 제가 즐겨먹는게 바나나에요. 바나나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장난 아니잖아요?? 이런 바나나 효능에는 어떤게 있는지 궁굼해서 한번 알아보려 합니다.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찾아아봣는데요.

 

바나나 효능 알아보기

 

우선 바나나 효능에는 비타민 / 미네랄 /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해요. 이런 영양소가 풍부하다보니 우리나라 하루 권장량인 식이섬유양인 20 ~ 에서 25 g이니 많이 먹으면 좋겟죠?ㅎㅎ

 

그리고 콜레스테롤 예방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도 좋다고해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다보니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거든요.

 

무엇보다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더욱 뼈가 튼튼해지게 해준다고해요. 또다른 바나나 효능으로는 추운 겨울이나 환절기에 자주겪게되는 감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숙성이 덜된 바나나보다 숙성이 잘되서 검은 반점이 나타나는 바나나 효능이 더욱 좋다고해요. 이왕 먹을거면 숙성된게 더 좋아요! 그리고 화장실에 자주 가지 못하시는분들에게도 정말 좋은데요. 저는 이부분도 정말 좋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바나나먹고 나한테 바바나 효능

 

바나나를 보호해주는 바나나 껍질의 경우 바로 바나나와 껍질 사이에는 펙틴이 풍부하다보니 장운동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요즘과 같은 블루 시대에 좋은점이 있어요. 행복감을 늘려주고 블루현상에도 예방이 된다고 하네요.

 

이런 바나나 마니먹으면 나한테 바나나 효능이 일어날지도 모르겠어요!! 오늘은 이렇게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